구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

by 신인훈 posted Apr 1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구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

 

    “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엡3:20)  오늘 저는 두 교회를 구입할 때의 이야기를 하려고합니다.

     1. 텍사스 갈랜드(Garland) 2121 Apollo에 있는 교회 이야기

   싸일로와(shiloh) 킹스리(kingsley) 로드에 있는 교회를 이야기를 먼저 하고 자 합니다.  저는 1980년 8월 3째 주일부터 달라스 635와 코이드(Coid)에 있는 스브링 벨리 미국 침례교회(Spring Valley Baptist Church)를 빌려서 오후 1시에 모여 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한 3년이 지난 후부터 저의 마음에 우리 한인 교회가 자체 교회를 가져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파는 교회를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지금은 잘 모르겠으나 갈랜드에 있는 싸일로와 킹스리에 있는 그 교회가 판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침 마다 그린빌에 있는 저의 아파트 집에서 저 혼자 그 교회까지 차를 타고 가서 교회의 주위를 비가 오는 날에도 몇 바퀴를 돌고 난 후에는 교회의 벽에 손을 대면서 기도하였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이 교회를 우리에게 주시옵소서.” 그리고 한 달에 한 번씩 있는 제직회가 끝나면 집사들과 함께 그 교회에 가서 벽에 손을 얻고 기도하게 하였습니다. 그 어느 일요일에는 예배를 마치고 우리 교회 성도들과 함께 그 교회에 가서 안에 들어가 여자 성도들이 춤을 추면서 하나님께서 이 교회를 우리게 주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면서 모두가 좋아 하였습니다. 그 안에서 하나님 이 교회를 우리에게 주십시요 하면서 같이 손을 잡고 기도를 하였습니다. 그러고 얼마간 세월이 지난 후에 하나님은 교회를 2121 Apollo Rd. Garland에 있는 더 좋은 장소에 더 좋은 교회를 사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우리에게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그 때 비로서 알게 되었습니다.

     2. 갈랜드에서 리차드슨(Richardson)으로 교회를 옮긴 것을 이야기하겠습니다.

     2121 Apollo Rd.에서 우리 교회는 많이 부흥 하여 예배에 참석 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 졌습니다. 그 때에 어느 집사님의 여 동생이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그 교회에는 식당이 없으므로 결혼 후에 먹을 음식을 식당을 하는 사람에게 주문을 하였습니다. 2121 Apollo 갈랜드에 있는 교회는 가정집이 있는 주택가에 있으므로 해리 하인스(Harry Hines)에 있는 식당에서 오시는 사람들이 찾기가 다소 어려움 있었습니다. 전도를 하여 처음 교회를 올 때에는 전도한 사람의 차를 뒤 따라 왔으나 그 다음 주일에 혼자 차 타고 오다가 찾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집사님의 여동생 결혼 후에 음식 배달하시는 분이 교회를 찾다가 찾지 못하여 그냥 돌아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교회를 다른 곳에 옮기자는 의론이 교회 안에 있었습니다. 마침 유티디(Universityof Texas at Dallas) 앞이 있는 미국교회를 판다고 하여 우리교회의 성도님들이 그 교회에 가서 보고 모두가 좋아 하였습니다. 그 때부터 저와 저의 아내는 저녁에 심방을 갔다가 밤늦게 되었지만  그 곳에 들러서 그 교회를 사게 하여 달라고 기도하기를 얼마간 하였습니다. 드디어 교회의 재정부에서 1만불 다운까지 하고 언제까지 이사하겠다고 약속까지 하였습니다. 그런데 미국의 그 교회가 돈을 더 주겠다는 중국 교회에 팔겠다면서 다운 한 돈 1만불을 와서 가져가라는 소식이 왔습니다. 집사님들은 계약 위반이라면서 법정 고소를 하자고 하였으나 제가 어떻게 교회가 교회 상대로 세상 법정에 고소를 하겠느냐 면서 그냥 계약금 1만불을 받아 오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뉴욕에 부흥 사경회를 갔습니다. 그 때 201 N-Plano Rd. Richardsond에 있는 교회를 저 없는 동안에 전 성도들이 가서 보고는 유티디 앞에 있는 교회 보다가 더 좋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201 N-Plano Rode Richardson에 있는 교회로 1992년 10월 마지막 토요일에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두 번의 교회 이사를 하면서 경험한 것은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에게 우리가 원하고 구하는 것 보다 더 좋은 장소에 더 좋은 교회를 하나님은 우리에게 주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