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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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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 (요12장20-26)


                                                                                                                                                                               2018년 6월 15일 

     여기서 말하는 인자란(Son of Man) 말은 예수님 자신을 말하고 있습니다.(마8:20;16:13;눅9:22;요12:23;행7:56) 구약 성경 에스겔에 인자라는 말이 93번 나오며 에스겔에서 말하는 인자는 단순이 사람의 아들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다니엘 7장 13-14절에서 인자라는 말은 메시야로서 오실 예수님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말이 “ 영광”입니다. 이 말은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 예수님께서 유월절 6일 전에 베다니에 가셨다가 그 이튿날 예수님이 예루살렘입성 하실 때에 많은 사람들이 환영을 하였습니다. 그 때 헬라 사람 몇이 예수님을 만나려고 할 때 하신 말씀입니다.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다는 말은 자신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때가 온 것으로서 하나님의 계획하신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요12:24)


           I. 예수님의 예루살렘의 입성 (요12장12-19)

 

       마리아가 예수님의 향유를 붓고 난 그 다음 날에 유월절 절기를 지키기 위하여 먼 곳에서 온 사람들과 유대인들이 예수님이 나귀를 타시고(슥9:9) 예루살렘으로 오신다는 말을 듣고 종려나무 가지를 꺾어 예수님을 한영 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입성이 출애굽기 유월절 어린 양을 각 집에서 준비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출12:3,6) 

     1. 큰 무리가 종려 가지를 가지고 예수님을 환영 하였습니다.(12-14)

     “ 그 이튿날에는 명절에 온 큰 무리가 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오신다는 것을 알고 종려나무 가지를 가지고 맞으러 나가 외치되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 곧 이스라엘의 왕이시여 하더라.” 그 때에 유월절 절기를 지키기 위하여 멀리 다른 나라에서 사는 유대인들도 절기 지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예루살렘으로 모여 들며 예수님께서 보리 떡 다섯개로 오천명을 먹이신 것과 또 며칠 전에 나사로를 무덤에서 살리신 예수님이 그들의 왕으로서(요6:15) 로마인들을 물리치고 곧 그들이 고대하던 메시아로 알고 있었던 유대인들과 함께 예수님을 환영 하였습니다.

      2. 예수님은 한 어린나귀를 타고 입성하셨습니다.(14-16)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 하실 때에 한 어린 나귀를 타고 입성 하셨습니다. “ 예수는 한 어린 나귀를 보고 타시니.”(14) 이 말은 선지자 스가라 9장 9절에 하나님이 보내신 메시아가 어린 나귀를 타고 오신다는 말이 있어 마침 그 때에 예수님께서 어린 나귀를 타고 입성하시므로 그곳에 모인 무리가 다 예수님은 그들이 기다리던 메시아로 알았습니다.

      3. 큰 무리는 대부분은 나사로의 표적을 본 까닭이었습니다.(17-18)

     많은 사람 가운데 유대인들은 죽어 장사 한 지 나흘이 지난 나사로를 무덤에서 살리신 것을 본 사람들과 그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하실 때에 참가한 사람이 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정말로 자기들이 기다리던 메시야로 알고 환영 하였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이 당신의 주님이시며 만왕의 왕이 되시는 것을 믿습니까?


            II. 한 알의 밀알이 죽어야 열매를 맺습니다.(요12:20-25)

 

     예수님은 예루살렘으로 많은 사람들이 환영 하는 가우데 입성하셨으며 그 후에 헬라 사람들이 예수님 만나기를 원하였습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 자기가 아버지로부터 왔다가 아버지께 돌아갈 때가 가까워지는 것을 알고(요12:7;23) 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누구나 알 수 있는 쉬운 말로 비유의 말씀을 예수님이 하셨습니다.

     1. 헬라인 몇 명이 예수님을 만나기를 원했습니다.(20-22)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입성하시고 난 후에 헬라인 몇 사람이 예수님 만나기를 원했습니다. 헬라인들이 무슨 이유로 예수님을 만나려고 하였는지 성경은 말하지 않고 있으며 헬라에 사는 유인도 아니며 유대인이 된 이방인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들은 직접 예수님께 이야기 하지 않고 빌립에게 말하고 빌립은 안드레에게 말하므로 빌립과 안드레가 같이 예수님께 말을 할 때 예수님은 “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23) 무엇을 두 제자가 말하였는지 모르나 예수님의 대답은 다른 대답을 하신 것 같습니다.

      2. 한 알의 밀알이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23-24)

      예수님의 대답은 “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라고 대답을 하셨습니다. 이 말은 농사를 지어본 농부가 아니라도 알 수 있는 아주 평범한 말씀으로 예수님 자신의 십자가의 죽음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밀이 땅에 떨어지면 흙에 묻히게 됩니다. 땅에 묻히면 형체가 보이지 아니합니다. 그리고 땅에 떨어진 그 밀은 죽게 됩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면 썩게 됩니다. 당신은 목회를 하면서 한 알의 밀알과 같이 되기를 원한 다면서 죽지도 아니하며, 당신은 땅에 묻히기를 싫어하고 교회에서 자기를 나타내기를 좋아 하며(형체) 교회에서 썩어야 하는 데도 썩지 아니하고(겸손) 그대로 있으면서 교회가 하나님의 뜻에 맞게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까?

     3.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르라.(25-26)

     예수님을 섬긴다는 것은 곧 예수님을 따르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려면 먼저 우리의 옛 사람이 변화를 받아야 하는 줄 압니다. 니고데모의 라는 이스라엘의 사회의 지도자가(이스라엘의 선생-3:10; 바리새인-3:1; 부자-19:39) 예수님을 밤에 찾아 왔을 때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3:3) 이 땅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다 거듭 나야 합니다. 믿는 다는 것은 예수님을 로 시인하고 또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의 죽음과 몸의 부활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 하는 것입니다.(롬10:9-10)

 

          III.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이끌겠노라.(요12:31-36)

 

     예수님께서 3년간 이스라엘 나라 이곳, 저곳에서 사람이 할 수 없는 기적을 많이 행하시고 또 나는 하나님이 보내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나를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루살렘의 입성하실 때에 스가랴 선지자가 말씀 하신 어린 나귀를 타고 입성 하여 많은 유대인들이 자기들이 기다리던 메시야가 오신 것으로 알았습니다. 그 때 헬라 사람 몇이 예수님을 만나려 왔을 때 자신의 죽음의 때가 다 된 것을 아시고 “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다.”(23) 고 말씀하시니 많은 사람들은 정말로 세상적인 임금이 되신다는 것으로 알았을 때 예수님은 “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하셨습니다.

     1. 이 세상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의 임금이 쫓겨나리라.(31)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이 세상의 임금님이 되실 것으로 알았으나 예수님께서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하시므로 이해가 되지 아니 하였습니다. “ 이제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의 임금이 쫓겨나리라.” 예수님이 말씀 하시는 이 세상 임금은 사탄을(요12:31) 말씀 하신 것입니다.(계12:9) 요한복음에는 다른 복음서와 다르게 육적인 사건을 예수님께서 영적인 것으로 말하므로 대답이 맞지 아니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헬라인의 질문이 무엇인지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 아니 하므로 우리는 알지 못하나 예수님의 대답은 “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도다.”(23) 하였습니다. 그리고 계속하여 한 알의 밀알의 이야기를 하셨습니다.(24)

     2. 인자가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리라(32-34)

     예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내가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고 말씀 하므로 “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이 말씀도 유대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들이 말하기를 율법에서 그리스도가 오시면 영원히 계신다고 하셨는데 너는 어찌하여 들리어야 한다고 말하느냐? “ 우리는 율법에서 그리스도가 영원히 계신다 함을 들었거늘 너는 어찌하여 인자가 들려야 하리라”. 하느냐? 고 말하였습니다. 이 말은 구약 성경을 잘 못 이해하는 서기관들이 가르친 것이 됩니다.(사28:13;왕22:23) 그러므로 성경은 말하기를 사사로이 풀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을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벧후1:20) 창세기 4장 14절의 잘못 해석하므로 이단이 생겼으며 9장 22절을 잘못해석 하므로 노예 제도가 생겼으며 고린도전서 15장 1절을 복음으로 알고 잘 못 해석 하여 3절과 4절을 복음의 내용으로 잘 못 해석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석하여야 합니까? 성경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기록한 것이므로 기도하면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야 바른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요14:26;16:13;고전2:12)

     3. 빛이 있을 동안에 빛을 믿으라.(35-36)

     예수님 자신이 이 세상에 빛으로 오셨다고 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8:12) 이 말씀도 유대인들이 이 해하지 못했습니다. 요한사도는 요한복음을 기록하시며 처음부터 예수님을 하나님이라고 하였으며(요1:1) 또 예수님은 창조자라고 하셨습니다.(요1:3) 그리고 그 예수님 안에 생명을 전하는 영적인 빛이 있었다고 하셨습니다.(요1:4) 예수님 자신이 영적인 빛이시므로 예수님이 이 땅에 계실 때가 영적인 빛이 아직 있는 것입니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아직 잠시 동안 빛이 너희 중에 있으니 빛이 있을 동안에 다녀 어둠에 붙잡히지 않게 하라. 어둠에 다니는 자는 그 가는 곳을 알지 못하느니라.” 이 말씀은 예수님이 이 땅에 계실 때에 예수님을 믿으라는 말입니다. 예수님을 믿지 아니 하면 그것은 마침 어둠에 다니는 것과 같아 영적으로 가는 곳이 지옥이라는 것도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잠4:19) 그러므로 지금 예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사람이 구원 받는 것도 때가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한 번 문을 닫으면 구원을 받고 싶어도 안 되는 때가 있다고 하셨습니다.(눅13:25)그러므로 지금 구원의 날에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 외에는 구원자가 없습니다. 그러면 그것은 너무 이기적이며 독선적이라 말하는 사람도 있겠으나 그 것은 사실이며 진리입니다.(요14:6;행4:12) 예수님 외에는 죽음에서 부할 한 사람은 이 땅위에는 없습니다.(행17:31) 지금 이 시간에 예수님이 자신의 주인이 되심을 시인하고 죽음과 부활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시기 바랍.(롬10:9-10)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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